본문 바로가기

JAVA,JSP

Jad 설치 및 이클립스에 추가하기

디컴파일러로 유명한 Jad 설치 및 사용방법과

이클립스 Jad 플러그인인 JadClipse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Jad 설치

http://www.varaneckas.com/jad/ 라는 사이트에서 각 OS별로 실행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윈도우에서 사용하므로, Windows 9x/NT/2000 on Intel Platform 을 다운받았습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압축파일을 풀어보면 폴더 내에 jad.exe가 있을 것입니다.

도스창에서 해당 실행파일에 옵션을 줘서 실행시키면 됩니다.

CMD 창을 열고 jad가 있는 위치로 이동을 하여 사용합니다. 환경변수로 등록해도 되고요.

 

1) Class 파일 디컴파일

jad.exe -o -sjava [Class파일명]

클래스 파일 하나가 .java파일로 생성됩니다. -sjava는 디컴파일 파일의 확장자를 java로 하라는 의미입니다.

ex) jad.exe -o -sjava Test.class

> 디컴파일 된 Test.java가 jad가 있는 폴더에 생성됩니다. -d로 저장 경로를 지정해줘도 됩니다.

 

2) 패키지 디컴파일

jad.exe -o -sjava -r -d[저장경로] [패키지경로]\**\*.class

*를 사용하여 패키지 경로 내의 모든 폴더(\**\)내의 모든 클래스(*.class)를 지정해줍니다.

-r옵션은 대상 패키지 형태로 결과 디렉토리 구조를 만들라는 의미이며

-d옵션은 결과가 저장될 경로를 입력하는 것입니다.

ex) jad.exe -o -sjava -r -dsrc C:\Workspace\build\classes\**\*.class

> C:\Workspace\build\classes 내의 모든 클래스 파일이 디컴파일 됩니다. 트리구조를 동일하게 하여 src라는 폴더 내부에 java파일들이 저장됩니다.

 

아.. 참으로 좋습니다.. 패키지 디컴파일 까지 지원해주다니 대단하군요 ㅋㅋ

 

이클립스에서 Jad 사용하기

이클립스용 Jad플러그인인 JadClipse를 다운받아야 합니다.

https://sourceforge.net/projects/jadclipse/ 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jar파일이 다운로드 될 것입니다. 이 파일을 이클립스 plugins 폴더로 이동시킵니다.

이클립스 실행파일 들어있는 폴더있죠? 거기에 plugins라는 폴더 있습니다 ㅎㅎ 거기 넣어줍니다.

 

그리고 이클립스를 다시 실행하고, Window-Preferences에 들어가보시면

위와 같이 JadClipse 속성이 추가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Path to decompiler에 jad.exe의 경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Perferences에서

General - Editor - File Associations 에서 *.class, *.class without source에 대한 Editor로 JadClipse Class File Viewer를

등록해주고, Default 설정 해주면 됩니다.

 

이러면 이클립스에서 class 파일을 바로 디컴파일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소스없는 클래스 이름에 컨트롤 갖다 대고 클릭해보세요 ㅎㅎ .class 인데 소스가 다 보이실 겁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감사합니다.

'JAVA,JSP' 카테고리의 다른 글

java.lang.NoSuchMethodError  (1) 2016.06.28
동일성, 동등성  (4) 2016.06.24
System.out 출력 포맷  (0) 2016.06.10
String 클래스 matches 메서드  (0) 2015.09.20
이미지 태그 src 값 추출  (0) 2015.06.02